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AI·SW 융합학과

메뉴

공지사항

제목 - 설명

[ 숭실대학교 AI·SW융합학과 석사과정 2021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1. 모집 개요 : 일반대학원 AI·SW융합학과 석사 20명 (평일 야간 및 주말 강의)
    본 학과는 중기벤처부와 협약으로 등록금을 지원 받게 됩니다.

 

  1. 전형일정

① 원서제출 및 서류제출: 2021.6.14.(월) 10:00 ~ 2021.7.09.(금) 16:00

② 전형일: 2021.7.17.(토)

③ 합격자발표: 2021.7.30.(금) 예정

④ 등록기간: 2021.8.5.(수) ~ 2021.8.6.(목) 09:00 ~ 16:00

 

  1. 지원자격

① 석사학위과정은 학사학위가 있거나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서 현재기업에서 학기 개시일(9월 1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

※ 학기 개시일(봄학기 3월 1일, 가을학기 9월 1일) 기준으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자로 원칙적으로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이어야 하며, 만약 그러지 아니한 경우 근무기간이 계약학과 운영 및 최소 의무근무 기간보다 장기간이어야 한다.

② 제3조제2호의 중소기업에서 「근로기준법」 제2조제1항제1호에 따른 임금을 목적으로 근로를 제공하는 자. 다만, 법인등기부등본에 등재된 대표자는 제외하되, 근로소득세를 납부하고 실질적 근로를 제공하는 전문경영인은 포함한다.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실질적 근로를 제공하는 이사는 포함)

※ 부동산업, 일반유흥주점업, 무도 유흥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겜블링 및 베팅업, 무도장 운영업을 영위하는 기업은 제외

③ 학위과정의 교육내용과 소속기업의 업종 또는 수행하고 있는 직무가 상호 관련성이 있는 자

– 재교육형 참여학생은 졸업 (수료 또는 학위취득) 후 1년 이상 의무근무 조건 임

 

  1. 전형방법

① 석사: 서류심사 및 구술평가를 구분하여 실시하며, 서류심사는 학사과정 성적으로, 구술평가는 연구 및 학업수행능력(전공의 적합성), 전공지식, 적성, 교육경험(전공수행능력, 전공이해정도, 경력배경), 창의력(특허, 수상 등 포함) 학문에 대한 열의와 진지성을 종합으로 평가한다.

  1. 우대사항

중소기업 계약학과 운영지침 제15조(학생 및 기업 선발) 중 석사관련 사항

① 석사학위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요원 또는 설치 예정인 기업의 연구요원

②「중소기업 인력지원특별법」제10조 규정에 따라 시행되는 “대학연계 중소기업인력양성사업” 참여자 또는 “기술사관 육성사업” 참여자

③ 중소기업 5년 이상 근속자

④「숙련기술장려법」제20조에 의한 “전국기능경기대회” 및 같은 법 제21조에 의한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⑤「뿌리산업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뿌리기업”에 재직 중인 자

⑥ 청년장병진로도움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한 전역 의무복무병 및 단기복무 간부

⑦ 기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자

 

  1. 제출서류

① 숭실대학교 입학원서 1부 (인터넷접수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본인 서명 후 제출)

② 반명함사진(3X4) 2매

③ 6개월 이내 발급된 학사 및 학사과정 졸업(예정)증명서 각 1부

④ 6개월 이내 발급된 학사 및 전학년 성적증명서 각 1부 (성적 백분율 기재)

※ 졸업예정자는 직전학기까지의 성적증명서 제출

※ 학사 또는 학점은행 졸업(예정)시 모든 전적교 성적증명서 제출

⑤ 중소기업 계약학과 참여기업 신청서 1부 (학과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

⑥ 중소기업 계약학과 입학추천서 1부 (학과 홈페이지에서 양식 다운로드)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⑧ 건강보험사업장 적용통보서 1부 (국민건강보험공단(http://minwon.nhis.or.kr) 발급)

⑨ 원천징수영수증 1부 (근로소득지급조서나 근로소득원천징수부로 대체 가능)

⑩ 재직증명서 1부

⑪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1부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http://www.4insure.or.kr/) 발급)

⑫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1부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http://www.4insure.or.kr/) 발급)

⑬ 법인등기부등본 1부 (말소사항 포함, 첨여기업 내 대표 및 이사일 경우 제출)

⑭ 회사소개자료 1부

<중소기업일 경우>

⑰ 중소기업확인서 1부(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mss.go.kr/)발급)<필수>

<중견기업일 경우>

⑱ 중견기업확인서 1부<필수>

⑲ 최근결산년도 재무제표 1부<필수>

<우선 선발 대상 필수 제출서류>

⑳ 우선 선발 대상 해당 증빙서류

※ 등록금은 “홈페이지- 입학안내-입학지원-제출서류”에서 중소기업, 중견기업 기준을 참고하세요.

 

  1. 입학지원 및 서류제출 절차

온라인입학지원사이트접속(회원가입) → 원서입력 → 전형료 납부(무통장 입금) → 원서 출력 → 서류제출(제출서류를 원서와 함께 우편발송 또는 방문제출)

※ 인터넷 원서접수, 전형료 납부, 서류제출은 지원기간 마감일 16:00까지 완료하여야 하며, 완료하지 않은 경우 지원이 취소됨

입학지원 방법

  •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접속: 대학원 홈페이지  “ 온라인 입학지원 → 신입생모집(또는 계약학과 모집) ” 클릭

② 지원기간 중 인터넷원서 입력(지원기간 중 24시간 입력가능, 지원 마감일은 16:00까지만 입력 가능)

③ 인터넷원서 입력 완료 후 원서 출력하여 서명한 뒤 기타 서류와 함께 제출

전형료 납부 : 석사 80,000원

① 인터넷뱅킹 또는 무통장입금으로 입금자를 표기하여 납부하여야 함

※ 납부계좌정보: 270-493047-18843 우리은행 (예금주: 숭실대학교)

② 입금자 표기: 본인이름3글자 + 수험번호 뒷자리 4자리(총 7자리로 송금)

예) 이름: 홍길동, 수험번호1120110062 일 때, ‘홍길동0062’로 전형료 송금

※ 입금자 표기 오류로 입금자 확인 불가시 접수가 취소될 수 있음

③ 입학지원에 대한 전형료 납부는 지원 마감일 16:00까지 완료하여야 하며, 위의 표기대로 입금하지 않을 경우, 본인확인에 대한 불이익은 본인책임으로 합니다

※납부확인: 온라인 입학지원 사이트 로그인 후 전형료납부여부에서 확인 가능함

※과오납 발생시 송금수수료보다 적은 금액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전형료 납부 확인가능시간

전일 15:00 ~ 당일 09:00 입금 : 당일 11:00 이후 확인 가능

당일 09:00 ~ 당일 15:00 입금 : 당일 17:00 이후 확인 가능

 

서류제출

① 지원 마감일(오후 16:00까지)은 늦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여 지원 바람니다

② 서류제출 전 온라인 원서 입력 내용과 일치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함

인터넷 지원 완료 후 입학원서를 출력하여 나머지 제출서류와 함께 지원 마감일 16:00까지 도착

– 출력 후 본인 서명하고 기타 제출서류와 함께 동봉하여 우편 또는 방문제출

– 서울 동작구 상도로 369 웨스트민스터 658호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우 06978)

– 우편물에 ““AI·SW 융합학과 지원” 표기

③ 제출서류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전형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 접수취소 처리함

 

  1. 수업형태

① 수업연한: 2년(4학기)

② 학기운영: 1학기(9월~2월), 2학기(3월~8월)

③ 이수학점: 석사(총 24학점 이상 이수), 박사(총 36학점 이상 이수)

④ 수업개설 및 수강

– 한 학기 8~9개의 과목 개설(개설 과목 수는 학기마다 변경될 수 있음)

– 한 학기 최대 9학점 수강 가능

– 개설되는 모든 과목은 3학점

– 보통 평일(월~금) 야간(19:00~22:00) 수업과 토요일(09:00~12:00, 13:00~16:00) 수업 개설(수업 시간은 학기마다 변경될 수 있음)

– 수업은 평일 야간과 주말 수업 또는 주말(토) 수업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비대면 수업개설도 포함하고 있어 직장인의 수업참여를 돕고 있습니다

– 관심있는 타학과 과목 수강도 가능(담당교수 승인으로) 합니다

 

  1. 기타

원서접수처 :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ssu.ac.kr) > 온라인 입학지원

위 공고상의 제출서류 외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제출서류 관련 변동사항은 본 게시판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오니
지속적인 확인 요망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일반대학원으로 문의 바랍니다 또는 홈페이지 연락처로 문의 가능합니다.

상단으로 이동

2025년 전기 신입생 석사, 박사 모집 안내

 

후기 석사, 박사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2024년 11.4(월) ~ 12.6(금)까지 접수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해 주세요

 

면접전형일은 12 월 21일(토), 합격대상자 발표는 12월 30(월) 예정하며

 

기업관련 서류를 모두 제출하고 검토되면 최종합격자가 됩니다.

 

최종합격자는 2025년 2월 4일(화) 예정합니다.

감사합니다